해외여행 공지에 대한 문의
등록일 2009-07-22
작성자 김태훈
조회수 3307
특수교육대학원에서 공지하신 해외연수에 대해 다시 문의 드립니다.
1. 현재 제기된 상황
- 각 교육청에서 공문을 통해 해외여행 자제 및 부득불 해외연수시 개학 일주일전에(신종플루 잠복기간) 다녀오는 경우만 허가하고 있습니다
- 특수교육대학원생은 모두다 현직 교사인데 상급기관인 교육청으로 부터 허가를 못 받는 것은 개인적인 선택권없이 이루어지기에 개인의 참가 선택을 할 수 없는 것은 개인 선택이 아닙니다.
보통 각 학교들이 8월 해외연수 다음주가 개학이기에 허가가 되지 않기도 합니다.
- 여행사와 협의하여 일정을 앞당겨 조정하고자 하였으나 항공권 문제로 일정 조정이 불가능 합니다- 여행사와만 협의를 하였고 신종플루로 인한 여행의 선택여부를 신청자에게 참가여부를 미리 묻지 않았습니다.
- 하계 해외연수를 동계로 연기시 6학기차 원생은 졸업 및 수료로 인하여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가 없습니다.
- 우리 특수교육대학원 수업기간이 2009. 7. 27 ~ 8.14까지 이므로 수업기 간내 해외연수 중에는 또한 불가능 합니다.
- 지난 겨울학기에는 설연휴 등의 이유로 수업기간내에 해외연수를 실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불가능이라고 못박아 말씀하신 것이 이유가 된다고 생각치 않습니다.
이런 의문이 듭니다.
6하기차 신청자들은 자신의 선택과는 상관없이 해외연수에 참가하지 말라는 통보가 내려진 것과 같습니다.
다시 확인하고 재고하셔서 6학기차 신청자들이 편안히 이해할 수 있는 조치를 내려야 할 것 같습니다.